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Ή΄ν…Œκ³ λ¦¬ μ—†μŒ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도ꡬλ₯Ό ν™œμš©ν•œ 성곡 μ „λž΅ 8κ°€μ§€

by infomationtree 2024. 12. 28.
λ°˜μ‘ν˜•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λ„κ΅¬μ˜ λͺ¨λ“  것

 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λ„κ΅¬λŠ” ν˜„λŒ€ λ§ˆμΌ€νŒ…μ˜ 핡심 μš”μ†Œλ‘œ 자리 작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λ„κ΅¬λŠ” μ‹œκ°„κ³Ό μžμ›μ„ μ ˆμ•½ν•˜λ©°, 더 λ‚˜μ€ 고객 κ²½ν—˜μ„ μ œκ³΅ν•˜λŠ” 데 도움을 μ€λ‹ˆλ‹€. 이번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λ„κ΅¬μ˜ μ •μ˜λΆ€ν„° ν™œμš© μ „λž΅κΉŒμ§€ μ „λ°˜μ μΈ λ‚΄μš©μ„ μ‚΄νŽ΄λ΄…λ‹ˆλ‹€.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μ΄λž€?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μ€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μ™€ κΈ°μˆ μ„ ν™œμš©ν•΄ λ§ˆμΌ€νŒ… μž‘μ—…μ„ μžλ™ν™”ν•˜λŠ”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₯Ό μ˜λ―Έν•©λ‹ˆλ‹€.

이메일,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, 고객 관리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μ±„λ„μ—μ„œ 반볡적인 μž‘μ—…μ„ κ°„μ†Œν™”ν•©λ‹ˆλ‹€.

특히, 고객 데이터λ₯Ό 뢄석해 λ§žμΆ€ν˜•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λ³΄λ‚΄λŠ” 데 νš¨κ³Ό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
이λ₯Ό 톡해 기업은 μ‹œκ°„κ³Ό μžμ›μ„ μ ˆμ•½ν•˜λ©°, μ „λž΅μ  μ˜μ‚¬ 결정을 내릴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μ€ 고객과의 μ†Œν†΅μ„ κ°œμΈν™”ν•˜κ³  효율적으둜 μš΄μ˜ν•  수 있게 ν•©λ‹ˆλ‹€.

μ΄λŠ” 결과적으둜 고객 λ§Œμ‘±λ„μ™€ ROIλ₯Ό 크게 ν–₯μƒμ‹œν‚΅λ‹ˆλ‹€.

ν˜„μž¬ λ§Žμ€ 기업이 이 κΈ°μˆ μ„ λ„μž…ν•΄ 경쟁λ ₯을 κ°•ν™”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μ˜ μ •μ˜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λ„κ΅¬μ˜ μ£Όμš” 이점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λ„κ΅¬λŠ” μ‹œκ°„κ³Ό λΉ„μš©μ„ μ ˆμ•½ν•΄μ£ΌλŠ” κ°•λ ₯ν•œ λ„κ΅¬μž…λ‹ˆλ‹€.

고객 데이터λ₯Ό 뢄석해 더 κ°œμΈν™”λœ κ²½ν—˜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반볡적인 μž‘μ—…μ„ μžλ™ν™”ν•˜μ—¬ νŒ€μ˜ 생산성을 ν–₯μƒμ‹œν‚΅λ‹ˆλ‹€.

캠페인 κ²°κ³Όλ₯Ό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μΆ”μ ν•˜κ³  μ„±κ³Όλ₯Ό 뢄석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고객의 행동 데이터λ₯Ό 기반으둜 λ§žμΆ€ν˜• λ§ˆμΌ€νŒ… μ „λž΅μ„ μˆ˜λ¦½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더 λΉ λ₯΄κ³  μ •ν™•ν•œ μ˜μ‚¬ 결정을 λ‚΄λ¦¬λŠ” 데 도움을 μ€λ‹ˆλ‹€.

κ²°κ΅­, λΈŒλžœλ“œ 신뒰도와 고객 λ§Œμ‘±λ„λ₯Ό λ†’μ΄λŠ” 데 κΈ°μ—¬ν•©λ‹ˆλ‹€.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λ„κ΅¬μ˜ μ£Όμš” 이점

λŒ€ν‘œμ μΈ 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도ꡬ μœ ν˜•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λ„κ΅¬λŠ” μ—¬λŸ¬ μœ ν˜•μœΌλ‘œ λ‚˜λ‰˜λ©° 각각 λ‹€λ₯Έ κΈ°λŠ₯을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이메일 λ§ˆμΌ€νŒ… 도ꡬ: Mailchimp, ActiveCampaign λ“±.

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 관리 도ꡬ: Hootsuite, Buffer 등이 λŒ€ν‘œ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
CRM(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) 도ꡬ: HubSpot, Salesforce λ“±.

 

μ›Ήμ‚¬μ΄νŠΈ 방문자 뢄석 도ꡬ: Google Analytics, Hotjar.

κ΄‘κ³  캠페인 관리 도ꡬ: Google Ads, Facebook Ads Manager.

μ’…ν•© λ§ˆμΌ€νŒ… μžλ™ν™” ν”Œλž«νΌ: Marketo, Pardot 등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Œ€ν‘œμ μΈ 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도ꡬ μœ ν˜•

졜적의 도ꡬλ₯Ό μ„ νƒν•˜λŠ” 방법

κΈ°μ—…μ˜ 규λͺ¨μ™€ μ˜ˆμ‚°μ— 따라 μ ν•©ν•œ 도ꡬλ₯Ό 선택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κΈ°λŠ₯κ³Ό μ‚¬μš© νŽΈμ˜μ„±μ„ 비ꡐ해 κ°€μž₯ 효율적인 도ꡬλ₯Ό μ°ΎμœΌμ„Έμš”.

데이터 뢄석 및 톡합 κΈ°λŠ₯이 μžˆλŠ” 도ꡬλ₯Ό μš°μ„  κ³ λ €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κΈ°μ‘΄ μ‹œμŠ€ν…œκ³Όμ˜ ν˜Έν™˜μ„±μ„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도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 

무료 μ²΄ν—˜νŒμ„ ν™œμš©ν•΄ μ‚¬μš©μ„±μ„ ν…ŒμŠ€νŠΈν•΄λ³΄μ„Έμš”.

고객 리뷰와 μ „λ¬Έκ°€μ˜ 평가λ₯Ό μ°Έκ³ ν•˜μ—¬ μ„ νƒμ˜ 폭을 μ’νžˆμ„Έμš”.

도ꡬλ₯Ό λ„μž…ν•œ ν›„μ˜ 기술 지원과 ꡐ윑 μ„œλΉ„μŠ€λ„ κ³ λ €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졜적의 도ꡬ 선택 방법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도ꡬ μ„€μ • 및 ν™œμš©λ²•

도ꡬ μ„€μ • μ „ λͺ…ν™•ν•œ λͺ©ν‘œλ₯Ό μ„€μ •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고객 데이터λ₯Ό μ •λ¦¬ν•˜κ³  ν•„μš”ν•œ 정보λ₯Ό μˆ˜μ§‘ν•˜μ„Έμš”.

μžλ™ν™” μ›Œν¬ν”Œλ‘œμš°λ₯Ό μ„€μ •ν•΄ 반볡적인 μž‘μ—…μ„ νš¨μœ¨ν™”ν•˜μ„Έμš”.

ν…ŒμŠ€νŠΈ μΊ νŽ˜μΈμ„ 톡해 섀정이 μ˜¬λ°”λ₯Έ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μ„Έμš”.

 

이후 μ •κΈ°μ μœΌλ‘œ 데이터λ₯Ό λΆ„μ„ν•˜κ³  κ²°κ³Όλ₯Ό 기반으둜 μ „λž΅μ„ μ‘°μ •ν•˜μ„Έμš”.

λ„κ΅¬μ˜ κΈ°λŠ₯을 100% ν™œμš©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νŒ€ κ΅μœ‘μ„ λ³‘ν–‰ν•˜μ„Έμš”.

μ΅œμ‹  μ—…λ°μ΄νŠΈμ™€ μΆ”κ°€ κΈ°λŠ₯을 적극적으둜 ν™œμš©ν•˜μ„Έμš”.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도ꡬ μ„€μ • 및 ν™œμš©λ²•

자주 λ°œμƒν•˜λŠ” μ‹€μˆ˜μ™€ ν”Όν•˜λŠ” 방법

잘λͺ»λœ 데이터λ₯Ό 기반으둜 μ„€μ •ν•˜λ©΄ 캠페인이 μ‹€νŒ¨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§€λ‚˜μΉ˜κ²Œ λ³΅μž‘ν•œ μ›Œν¬ν”Œλ‘œμš°λŠ” μ‹œμŠ€ν…œ 였λ₯˜λ₯Ό μœ λ°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고객 κ²½ν—˜μ„ κ³ λ €ν•˜μ§€ μ•Šμ€ μžλ™ν™”λŠ” 뢀정적인 λ°˜μ‘μ„ μ΄ˆλž˜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ν…ŒμŠ€νŠΈλ₯Ό μƒλž΅ν•˜λŠ” 것은 큰 μ‹€μˆ˜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

 

κΈ°λŠ₯을 κ³Όλ‹€ν•˜κ²Œ μ‚¬μš©ν•˜κ±°λ‚˜, κ³Όμ†Œ μ‚¬μš©ν•˜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μ£Όμ˜ν•˜μ„Έμš”.

μ •κΈ°μ μœΌλ‘œ κ²°κ³Όλ₯Ό κ²€ν† ν•˜κ³  κ°œμ„ ν•˜μ§€ μ•ŠμœΌλ©΄ νš¨κ³Όκ°€ κ°μ†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ͺ¨λ“  μ‹€μˆ˜λ₯Ό ν”Ό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² μ €ν•œ κ³„νšκ³Ό 점검이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.

자주 λ°œμƒν•˜λŠ” μ‹€μˆ˜μ™€ ν”Όν•˜λŠ” 방법

κ³ κΈ‰ 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μ „λž΅

고객의 행동 데이터λ₯Ό 기반으둜 ν•œ λ‹€μ΄λ‚˜λ―Ή 컨텐츠λ₯Ό ν™œμš©ν•˜μ„Έμš”.

예츑 뢄석을 톡해 미래의 고객 행동을 μ˜ˆμƒν•˜κ³  λŒ€μ‘ν•˜μ„Έμš”.

고객 μ—¬μ • 맡을 섀계해 더 λ‚˜μ€ κ²½ν—˜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AI 기반 챗봇을 톡합해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고객 지원을 κ°•ν™”ν•˜μ„Έμš”.

 

κ³ κΈ‰ A/B ν…ŒμŠ€νŠΈλ‘œ 캠페인의 효과λ₯Ό κ·ΉλŒ€ν™”ν•˜μ„Έμš”.

인앱 λ©”μ‹œμ§€ 및 ν‘Έμ‹œ μ•Œλ¦Όκ³Ό 같은 멀티채널 μ „λž΅μ„ κ²°ν•©ν•˜μ„Έμš”.

κ²°κ΅­, 데이터 μ€‘μ‹¬μ˜ μ ‘κ·Ό λ°©μ‹μœΌλ‘œ ROIλ₯Ό κ·ΉλŒ€ν™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κ³ κΈ‰ 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μ „λž΅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κ΄€λ ¨ FAQ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λ„κ΅¬μ˜ κ°€μž₯ 큰 μž₯점은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μ‹œκ°„κ³Ό μžμ›μ„ μ ˆμ•½ν•˜λ©΄μ„œλ„ 더 κ°œμΈν™”λœ 고객 κ²½ν—˜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μ–΄λ–€ 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도ꡬλ₯Ό 선택해야 ν•˜λ‚˜μš”?

κΈ°μ—… 규λͺ¨, μ˜ˆμ‚°, ν•„μš”ν•œ κΈ°λŠ₯을 κ³ λ €ν•΄ μ ν•©ν•œ 도ꡬλ₯Ό μ„ νƒν•˜μ„Έμš”.

 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λ„κ΅¬λŠ” μ€‘μ†ŒκΈ°μ—…μ—μ„œλ„ μœ μš©ν•œκ°€μš”?

λ¬Όλ‘ μž…λ‹ˆλ‹€. 적은 μ˜ˆμ‚°μœΌλ‘œλ„ 큰 효과λ₯Ό κΈ°λŒ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μ„€μ • μ‹œ μ£Όμ˜ν•  점은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고객 데이터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μ„€μ •ν•˜κ³ 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λ°˜λ“œμ‹œ μˆ˜ν–‰ν•˜μ„Έμš”.

 

이 도ꡬλ₯Ό ν™œμš©ν•œ λ§ˆμΌ€νŒ… ROIλŠ” μ–΄λ–»κ²Œ μΈ‘μ •ν•˜λ‚˜μš”?

μ„±κ³Ό μ§€ν‘œ(KPI)와 데이터λ₯Ό 기반으둜 λΆ„μ„ν•˜μ„Έμš”.

 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κ³Ό CRM의 차이점은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CRM은 고객 관계 관리, 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μ€ μž‘μ—…μ˜ νš¨μœ¨μ„±μ„ λ†’μ΄λŠ” 데 초점이 맞좰져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이메일 μžλ™ν™”μ™€ 전체 λ§ˆμΌ€νŒ… μžλ™ν™”μ˜ μ°¨μ΄λŠ”?

이메일 μžλ™ν™”λŠ” 이메일에 초점, 전체 λ§ˆμΌ€νŒ… μžλ™ν™”λŠ” μ—¬λŸ¬ 채널을 ν†΅ν•©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λ„κ΅¬λŠ” λͺ‡ λͺ…μ˜ νŒ€μ΄ ν•„μš”ν•˜λ‚˜μš”?

νŒ€μ˜ 규λͺ¨μ™€ λ¬΄κ΄€ν•˜κ²Œ μžλ™ν™” λ§ˆμΌ€νŒ… λ„κ΅¬λŠ” 효과적으둜 ν™œμš©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°˜μ‘ν˜•